2023 세계여행

[아르헨티나 엘 칼라파테 - 엘 찰텐] 칼라파테 아이스크림 맛보기, 엘 찰텐 마을 구경하기

by maylane 2023. 6. 21.
세계여행 D+68 (230321)
엘 칼라파테에서 하루 종일 먹고 쉬기

칼라파테에서 쉬면서 재정비하는 날.

토레스 델 파이네 트레킹 - 엘 칼라파테 모레노 빙하 투어 - 엘 찰텐 피츠로이까지 꽤 힘든 일정이어서 하루 쉬어가는 날로 잡았다. 전 날 모레노 빙하 투어에서 꽤나 많은 에너지를 썼다..

2023.06.20 - [2023 세계여행] - [아르헨티나 엘 칼라파테] 페리토 모레노 빙하 투어(Glaciar Perito Moreno Tour) - 미니 트레킹 후기

그 유명하다던 칼라파테 맛 아이스크림을 먹으러 갔다. 칼라파테라는 베리류의 열매가 있는데 이 지역에 칼라파테 나무가 많아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. 여기서만 맛볼 수 있는 맛이 바로 칼라파테 맛 아이스크림. 칼라파테 열매를 먹으면 다시 칼라파테로 돌아올 수 있다는 썰도 있다고 한다.

처음에 간 곳은 Tito였다. 세 가지 맛을 고를 수 있는 아이스 컵을 골라서 칼라파테 맛과 빙하맛, 그리고 아르헨티나에서 유명하다던 돌체 데 레체까지 나름 아르헨티나 3종 세트로 골랐다. 칼라파테는 베리 맛이 날 줄 알았는데 바닐라 맛이 너무 강하게 나서 기대한 것보다 별로였다. 빙하 맛은 뽕따 보다 더 달달한.. 소다맛? 그리고 돌체 데 레체는 그냥 메가톤 바 복사본.. (ㅋㅋㅋ)

Tito
칼라파테-맛-아이스크림

아 생각보다 맛없는데? 이게 왜 유명하다는 거야 하고 오기로 찾아간 다음 아이스크림 가게 Acuarela. 아이스크림을 그다지 즐겨 먹지 않아서 진짜로 갈 마음은 아니었는데 숙소 들어가는 골목에 떡하니 자리 잡고 있어서 할 것도 없는데 가보자 싶어서 갔다.

메뉴는 거의 비슷했다. 입이 너무 달아서 둘이서 컵 하나만 시켰다. 여기도 칼라파테 맛으로 말이지. 상큼하고 훨씬 맛있었다. 색깔부터가 베리였다. 앞 집은 바닐라 베이스에 단 맛이 강했다면 이 집은 상큼하니 과일 맛이 더 많이 나서 먹을 만했다. 두 컵이나 먹었으니 다시 칼라파테로 돌아오게 해 주오.

Acuarela

저녁은 한국인들에게 유명하다든 미란초(Mi Rancho)에 가서 먹었다. 아사도랑 노란 리소토가 있는 갈비찜 같은 요리, 새우튀김, 와인까지.. 폭식에 폭식을 더하다,, 늘 그렇듯 처음엔 너무 맛있게 먹다가 양이 너무 많아서 니글니글함을 참고 목 끝까지 먹는 그런 반복적인 패턴,,

Mi Rancho

처음 깨달았다. 둘이서 메인 메뉴 2개에 사이드까지 시키는 사람은 없구나 하고. 엘 칼라파테에 와서 매일 고기를 먹은 탓도 있지만 매 끼니 양을 너무 많이 시켜서 하루종일 배가 불렀다. 이렇게 먹고 16,900페소(약 62,000원) 나왔다. 우리가 많이 시킨 것도 있지만 아르헨티나 파타고니아 지역에 속하는 엘 칼라파테, 엘 찰텐 등이 외식 물가가 좀 비싼 것도 있다. (후에 부에노스 아이레스 가서 우리가 얼마나 비싸게 먹었는지 깨달은 건 안 비밀,,)

Mi-Rancho-외관

세계여행 D+69 (230322)
엘 칼라파테에서 엘 찰텐으로, 피츠로이 등반 준비 하기

엘 찰텐 가는 날이다. 호텔에서 터미널까지 20분 거리를 또 배낭과 캐리어와 함께 걸었다. 아침 8시 버스라 서둘러 걸었다. 아니 들개들이 왜 이렇게 자꾸 따라오는 거야? 20분 내내 따라왔다. 멈추면 자기들도 멈추고.. 길 안내도 해주고(?)

El Calafate

기본적으로 한 시간은 기다리는 남미 타임이 적용될 거라 생각했는데.. 8시 버스가 8시 10분에 출발하는 기적을 봤다. 중간에 칼라파테 공항도 들리고 휴게소도 들렀다. 짧은 거리지만 할 건 다했다.

가는 내내 풍경이 너무 예뻤다. 그리고 11시 20분쯤 엘 찰텐에 도착했다. 바람의 도시 수식어에 걸맞게 내리자마자 미친 듯이 바람이 불었다. 얼리 체크인이 안되어서 가방마 맡기고 동네 한 바퀴를 했는데 너무 귀여운 마을이었다. 이곳의 목적은 하나 세계 몇 대 봉우리 하면 빠지지 않는 피츠로이 등반.

El Chalten

오전이라 문 연 식당이 거의 없어서 어렵게 찾은 피자집. Restaurante Ahonikenk Chalten Fonda Patagonia. 양파 치즈 올리브 피자와 메쉬 포테이토까지 맛있고, 직원들도 친절해서 기분도 좋았다.

엘-찰텐-마을
엘 찰텐 마을

그리고 내일 야간 산행을 위해 헤드렌턴을 빌리러 다녔다. 눈에 보이는 렌털 샵에 다 들어갔는데 헤드렌턴 대여는 다 나가고 없다고 사야 한다는 말뿐.. 계속 돌아다니다가 La Tienda Rental & Outdoor shop 이곳에서 한화로 3,000원도 안 되는 가격에 해드렌턴 하나를 빌렸다. 개이득ㅎㅎ 렌털할 땐 여권을 맡기고 가야 해서 좀 찝찝했지만 어쩔 수 없지.

또 한 번의 등산을 앞두고.. 마트 가서 비상식량을 왕창 사고 숙소로 돌아와서 쉬었다.

저녁은 숙소 근처에 있던 La Roti로 갔다. 맛있고 눈탱인가 싶을 정도로 비싼 엠빠나다와 키시(quiche)를 배 터지게 먹었다. 버섯과 치즈가 든 키시와 매콤한 초리조가 들었던 엠빠나다 소박하게 생겼는데 하나하나 다 맛있었다. 사실 가격을 모르고 먹었는데 엠빠나다 3개와 음료 하나 해서 6,900페소(약 25,000원)였다. 현금으로 하면 10% 할인해 준다고 했는데 현금이 없는 걸.. 아무튼 맛있었다.